【龙腾网】2~6岁急速长肉的话,可能面临终身肥胖

독일 연구팀, 5만1,500여 어린이 조사 결과
德国研究团队对5万1,500多名儿童进行调查的结果

2~6살 때 급격히 살이 찌며 과체중ㆍ비만을 겪은 어린이는 평생 과체중과 비만으로 살기 쉽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据一项研究结果显示,儿童若在2~6岁时体重急剧增加的话,可能一生都容易患上体重过重和肥胖症。
독일 라이프치히대병원 안제 코너 교수팀이 0~18세 5만1,505명의 체질량지수(BMI)를 추적 조사해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다.
这是德国莱比锡医院安琦·科纳(音译)教授组对5万1505名0~18岁对象体质指数(BMI)进行追踪调查后,按年龄段分析得出的结果。
연구 결과, 비만 청소년 53%가 5세부터 과체중 또는 비만으로 나타났고, 3세 때 비만 90%는 청소년 시기에도 과체중ㆍ비만으로 이어졌다. 특히, 2~6세에는 BMI가 증가하지만, 비만 청소년은 그 증가율이 정상보다 월등히 높았다. 연구팀은 2~6세가 청소년은 물론,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研究结果显示,53%的肥胖青少年从5岁开始出现体重超标或肥胖,3岁肥胖的90%受调查对象在青少年时期也出现体重超重或肥胖现象。特别是,虽然人在2~6岁BMI都会增加,但肥胖青少年的增加率远远高于正常。研究团队解释说,2~6岁是青少年和成人向肥胖过渡的重要时期。
비만은 당뇨병, 고혈압 등 대사성질환은 물론 심혈관계질환과 각종 합병증을 일으켜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 병이다. 따라서 어렸을 때부터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평생 건강을 유지하는 지름길이다.
肥胖不仅会引发糖尿病、高血压等代谢性疾病,还会引发心血管疾病和各种并发症,甚至导致死亡。因此,从小调节生活习惯是维持健康一生的方法。
하지만 한창 자라는 아이들의 음식을 줄이면서 체중 조절을 시키는 것은 부모 입장에서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가 많다.
但是对于父母来说,通过减少孩子们的饮食来调节体重并不是件容易的事情,因此有很多父母为此苦恼。
문진수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인스턴트 음식과 튀김, 당류를 피하고 통곡을 많이 섞은 잡곡밥과 신선한 과일, 채소를 먹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며 “단체생활을 시작하면서 섭취하게 되는 급식에도 비만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고 했다.
首尔大医院小儿青少年科教授文镇洙(音)表示:“尽量避免速食食品和油炸食品,以及糖类,需要多吃杂粮饭、新鲜水果和蔬菜,这对人体的健康有帮助。”
문 교수는 “이번 연구는 어린이의 정기적 성장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보여준다”며 “영ㆍ유아 건강검진을 잘 활용해 어린이의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고 했다. 현재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까지 영ㆍ유아에게 단계별로 모두 7차례 무료 건강검진이 이뤄지고 있다.
文教授表示:“这次研究体现了对儿童成长进行定期监督的重要性。应该灵活运用婴幼儿健康检查,定期监测儿童的状态。目前在韩国,出生4个月到71个月的婴儿按阶段都拥有7次免费体检的机会。”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의학저널인 '뉴잉글랜드의학저널(NEJM)' 최근호에 발표됐다.
此次研究结果发表在了最新一期的世界权威医学杂志《新英格兰医学杂志(NEJM)》上。